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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정보

[블렌더 기초 강좌] 자체 발광 네온효과 적용하기

by 택형. 2022. 7.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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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모박스에 자체 발광을 하는 네온효과를 적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화면처럼 매트리얼 프로퍼티스를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Surface 부분을 클릭해 줍니다.

Surface 클릭하면 나오는 메뉴에서 Emission 을 클릭해줍니다.

네온효과가 보일 수 있도록 Viewport Shading을 메테리얼 미리보기 모드로 해줍니다.

화면처럼 Color부분을 클릭해서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해줍니다.

밑에 Strenght로 밝기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강도  1 (좌) , 강도 3 (우)
 하지만 아직 빛이 밖으로 내뿜지는 않습니다.

화면에 보이는 랜더 프로퍼티스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랜더 프로퍼티스의 다양한 메뉴들 중 Bloom를 체크해줍니다.

이제 빛이 밖으로 뿜어져 나오네요.ㅎ

 

> 부분을 눌러보면 Bloom에 대한 여러가지 옵션설정이 있습니다.

화살표를 눌러보면 블룸에 관한 다양한 옵션도 있습니다.

Radius: 빛이 번지는 범위를 조절합니다.

Color : 번지는 빛의 색상입니다. 메트리얼의 빛의 세기와는 별개로 주변에 번지는 색상을 조절합니다.

Intensity: Radius 반경 내에서 얼마나 강하게 빛나는지를 조절합니다.

↓ 영상으로도 만들었으니 한번 봐주세요.1분정도의 짧은 영상입니다.ㅎ

https://youtu.be/ciusq2GKFB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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