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다빈치리졸브] 초간단 가로영상을 세로영상으로 바꾸기

by 택형. 2022. 3. 19.
반응형

다빈치 리졸브 영상편집 프로그램으로 가로영상을 세로영상으로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틱톡이나 쇼츠(Shorts) 등에 올릴 영상으로 만들 때 유용할 거 같네요.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가로영상을 하나 준비해주세요. 위의 그림처럼 편집할 영상을 드래그 & 드롭해주시고, 하단 메뉴 중 Edit를 클릭해 edit모드로 넘어가 줍니다.

위의 사진처럼 영상을 타임라인에 드래그 & 드롭해줍니다. 가로 영상이 화면에 보여지네요. 이 상태에서 가로영상의 사이즈를 세로로 만들어도 캔버스 자체가 가로비율이라 소용없습니다.

영상을 세로로 편집해도 소용없다

 

위의 그림과 같이 영상을 세로로 편집해도 캔버스(빨간 표시안 검은색부분)자체가 세로로 변한게 아니라 인코딩해도 여전히 가로영상이 되어집니다. 그래서 캔버스 자체 사이즈를 세로로 변경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이제 세로 사이즈로 바꿔주겠습니다.

하단메뉴의 Cut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Cut 모드로 넘어가지는데, 위의 그림 2번 부분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캔버스 비율을 조절할 수 있는데, 이중 Portrait 1080 X 1920 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캔버스 사이즈 세로로 바뀝니다.ㅎ 그러나 영상자체는 아직 가로이네요. 여기서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그냥 가로 영상을 전부 보이기 위해 위 아래 검은 여백을 남길지, 아니면 영상을 확대해서 일부만 세로 전체로 보이게 할지...

전자라면 이대로 끝이고 인코딩 하시면 됩니다.

후자라면 다시 Edit메뉴를 클릭해서 Edit모드로 갑니다. 그리고 위의 그림 2번부분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캔버스 영상에 동그란 원들이 생기는데요, 이부분을 잡아 끌면 화면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세로로 꽉 차게 크기를 키워줍니다.

세로로 꽉찬 영상이 완성되었습니다.ㅎ 이제 인코딩으로 마무리를 해주시면 완성~

↓ 혹시 인코딩 방법을 모르시겠으면 밑에 링크를 타고 보시면 됩니다 ㅎ

https://blog.naver.com/dltmdxorcj/222572366512

 

초간단 다빈치리졸브 인코딩하는 방법

다빈치리졸브로 영상을 편집한 다음 인코딩해서 영상파일을 만드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

blog.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