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올해 출시 한 게임 디아블로 이모탈~
디아블로 이모탈 마법사의 스킬에 대해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1. 마력탄(기본 공격) |
마력탄을 발사해 피해를 줍니다. 기본공격으로 원거리에서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기본스킬로 배울 감전 스킬 때문에 초반에 쓰고 버려질 스킬ㅋㅋ
2. 감전(기본공격) |
번개를 쏴서 적중하는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이후 3마리의 적에게 번개가 튕겨 30%의 피해를 줍니다.
마력탄 대신 기본공격으로 사용하게 될 스킬. 쿨타임 동안 쓰기 좋은 스킬입니다.
3. 불 태우기 |
불타는 구를 날려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밀쳐내며, 추가로 불길을 남겨 6초에 걸쳐 피해를 줍니다.
4. 비전 바람 |
특정 방향으로 돌풍을 일으켜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오래 충전할수록 범위와 밀쳐내는 거리가 증가하고,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불타는 상태의 적에게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짧은 사정거리와 충전해야 공격력이 증가하기 때문에 잘 쓰진 않았습니다.
5. 번개 파장 |
초반에 완소 스킬. 디아블로는 몹이 많이 몰려오는데, 모였을 때 사용해서 대미지를 주고 도망치면 번개 파장이 다시 되돌아오면서 쫓아오는 적을 한번 더 대미지를 줄 수 있어 좋습니다.
6. 서리 광선 |
초반에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스킬이 적을 뚫고 지나가기 때문에 다수의 적을 상대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좋은점이 에너지를 다 소비하기까지 쿨타임이 없어요. 파열과 함께 번갈아 사용하면 스킬 쿨타임 딜레이가 없어서 기본 공격을 사용할 필요가 없게 됩니다. 다만 단점이 공격력이 약합니다. 1:1 상황에선 그냥 기본 공격이 나아요.;
7. 순간이동 |
전방으로 순간이동합니다. 최대 3회 충전 가능합니다.
호불호가 있겠지만 저 개인적으로 최종적으로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빨리 이동할 때도 좋고, 위급 상황 시 재빠르게 탈출 가능합니다. 적들이 많이 몰려오기 때문에 자주 쓰게 됨. 최대 3회밖에 충전이 안되고 쿨타임이 좀 있어 아쉽네요.
8. 얼음 수정 |
특정 위치에 거대한 얼음 수정을 소환해 주위 모든 적에게 12초에 걸쳐 피해를 주고 30% 오한을 느끼게 합니다. 수정이 만료되면 산산조각 나서 주위 모든 적에게 922의 피해를 주고 6초 동안 80% 오한을 느끼게 합니다. 다시 사용하여 수정을 즉시 터뜨릴 수 있습니다. 파열이나 서리 광선을 수정에 적중시키면 광선이 굴절되어 감소한 피해로 주위 여러 대상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만 쓰면 효율이 좋지 않지만, 파열이나 서리 광선과 함께 쓰면 시너지 효과가 상당히 좋습니다. 파열이나 서리광선이 굴절돼서 주위의 모든 적들에게 대미지를 줍니다.
다만 굴절된 스킬은 데미지가 원래 대미지보다 적게 들어갑니다. 그래서 1:1 상황에선 파열이나 서리 광선의 굴절로 공격하기보단 직접적으로 공격하는 게 더 낫습니다. 초반에 많이 썼는데 쿨타임이 꽤 길기도 해서 나중엔 안 쓰게 되네요.
9. 파열 |
특정 방향으로 순수한 에너지의 광선을 집중하여 광선에 닿은 모든 적에게 지속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받는 피해를 2%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최대 5회 중첩됩니다. 파열을 사용하면 에너지가 서서히 소모되며, 사용하지 않을 때 다시 회복됩니다.
제 완소 스킬입니다. 처음에 서리 광선이랑 함께 쓰게 되다가, 배우는 스킬이 많아지면 서리 광선은 버리지만, 파열은 데미지 효율이 좋아서 계속 사용하게 되는 스킬.
10. 운석 낙하 |
하늘에서 거대한 운석을 떨어뜨려 피해를 주고 충돌 지점에 있는 모든 적을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운석이 떨어진 땅은 불타올라 적들을 태워 6초에 걸쳐 지속 피해를 줍니다.
타격감과 데미지는 나름 괜찮은데 쿨타임이 아쉽네요ㅜ 그래도 잘 쓰면 장비에 따라 좋은 스킬인 거 같습니다.
11. 블랙홀 |
지정한 위치에 3초 동안 블랙홀을 만들어 3초에 걸쳐 주위 모든 적을 끌어들이고 피해를 줍니다.
파티 플레이할 때 유용한 스킬. 블랙홀로 적들을 한 곳에 모아 운석 낙하로 순삭을 노려볼 만합니다.
12. 비전 격류 |
빗발치는 작은 마력탄을 발사하여 대상 지역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비전 격류를 사용하면 에너지가 서서히 소모되며, 사용하지 않을 때 다시 회복됩니다.
이것도 에너지를 전부 소진하지 않으면 쿨타임이 없습니다. 대미지도 은근히 세서 괜찮아 보이긴 하는데, 공격 모션 딜레이 때문인지 뭔가 애매하네요. 개인적으로 계속 쓰고는 있지만, 장비에 따라 버려질 수 있는 스킬인 거 같습니다.
13. 얼음 갑옷 |
얼음 보호막으로 자신을 감싸 8초 동안 피해를 흡수합니다. 지속시간이 끝나면 산산조각 나 주위 모든 적에게 적은 피해를 주고 6초 동안 40% 오한을 느끼게 합니다. 다시 사용하여 보호막을 즉시 터뜨릴 수 있습니다.
방어용으로 좋습니다. 하지만 쿨타임이 조금 아쉬운 스킬.ㅜ 공격용이 아니기 때문에 잘 쓰진 않을 거 같네요.
14. 감속 지대 |
지정한 위치에 6초 동안 지속되는 왜곡된 시공간을 불러내어 적의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를 80% 감소시키고, 투사체를 80% 느려지게 만듭니다. 플레이어를 대상으로는 공격 및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50% 감소합니다.
생각보다 적들이 많이 느려집니다. 파티 플레이에서 유용해 보이지만, 솔플에선 굳이 사용하지 않을 거 같습니다.
↓ 영상으로도 만들었으니 심심하신 분은 함 봐주세요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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