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플레이/위쳐3

위쳐3 플레이#2(서브퀘스트: 전투 중 행방불명 & 우물의 악마)

by 택형. 2023. 1. 7.
반응형

이번에는 서브퀘스트 2개를 했습니다. 첫번째 서브 퀘스트로 전투 중 행방불명 퀘스트로 결정!

퀘스트 위치로 가보니 듄이라는 남자랑 개가 보입니다. 말을 거니 전쟁 중 자신의 동생이 징집되서 전투 중 행방불명이 되었다고 합니다.

자신은 손가락을 잘라 징집에서 제외되었지만, 동생은 손가락을 자를 용기를 내지 못해서 징집되었고, 결국 생사를 알 수 없게되었다고 하네여..ㅠ

동생을 찾기 위해 전투가 있던 곳으로 갔지만 구울들에게 습격을 당했고, 동생이 키우던 개가 구해줘서 가까스로 도망쳐 왔다고 합니다.

게롤트에게 다시 그곳으로 가서 구울에게서 자신을 지켜주고, 동생을 찾아보자고 제안합니다.

게롤트는 이미 시간이 많이 지나서 동생은 이미 죽었을꺼라 말하지만, 시체라도 찾고싶다며 부탁합니다.

도와주겠다고 하고 전투가 벌여졌던 곳으로 갔습니다. 듄이 뛰어서 가긴하는데 말타고 가는 게롤트에 비해 너무 느려서 퀘스트 위치로 가서 듄을 기다렸습니다.

그런데  너무 늦게오네요ㅡㅡ 명상으로 시간을 보내니 듄이왔습니다.

전투가 벌여졌던 곳으로 왔지만, 이 많은 시체 중 어떻게 동생을 찾을지 듄에게 물어봅니다. 듄은 꽃그림이 그려진 방패를 찾으면 개에게 냄새를 맡게해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듄이 말했던 구울들을 처리하고, 열심히 방패를 찾아 돌아다녔습니다. 위쳐센스를 키면 방패에 빨간표시가 뜨는 방배를 찾으면 되는데, 왜인지 은근히 찾기 힘들더라고요..ㅡㅡ;

 

꽃이 그려진 방패를 찾아 듄에게 동생이 맞냐고 물어보면 동생이 아니라고 합니다. 몇번을 그렇게 방패를 찾아 물어보다보면 개가 갑자기 다른곳으로 달려가고 듄은 개가 동생의 냄새를 맡았다며 따라 가자고 합니다.

전투가 있던 곳에서 죽은것은 아닌 모양입니다.

개를 따라가니 어느 한 오두막이 나오고, 그 안에서 동생 바스티앙과 적군인 닐프가드가 함께 있습니다. 사정을 들어보니 옆에있는 닐프가드 병사가 자신을 도와서 가까스로 살았다고합니다. 

듄은 동생에게 이제 집으로 가자고합니다. 하지만 동생은 자신을 살려준 닐프가드 병사를 두고 갈 수 없다고 합니다. 두고 간다면, 다리를 움직일 수 없어 죽거나 운좋게 살아서 원래 있던 곳에 돌아가도 패잔병으로 목이 매달릴게 뻔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닐프가드 병사를 데려갈지 말지 선택문이 나옵니다. 저는 닐프가드병사를 내버려 둘 수 없어서 데려가자고 선택했습니다.

닐프가드를 보호해주고 있다는게 들키면 둘도 목이 날아갈 수 있긴 하겠지만.. 데려가는 선택을 하긴 했는데 괜찮을지 좀 불안하긴 하네요 ㅎㅎ; 

전투 중 행방불명 퀘스트 완료~

이제 다음 서브퀘스트 우물의 악마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퀘스트 위치의 오두막에서 오돌란이라는 사람에게 말을 걸어봅시다. 오돌란은 자신의 딸이 병에 걸려서 깨끗한 우물 물을 마셔야 하는데, 그 우물에 유령이 있어서 우물 물을 구할 수 없다고 합니다. 게롤트에게 그 유령을 퇴치해 줄 것을 요청합니다.

부탁을 들어주는 조건으로 사례금 요구할 수 있는데 흥정도 할 수 있더군요. 처음에 너무 높게 불렀더니 짜증을 냅니다. 꺠갱하고 낮춰서 요구했더니 수락하더군요ㅋㅋ

알려준 곳으로 가니 우물이 있습니다. 우물 근처에서 위쳐센스를 이용해 이것 저것 단서를 얻다보면 그 귀신의 정체가 정오악령이라는걸 밝혀냅니다. 처음에 괴물도감에서 정오악령이 뭔지 봐야 진행이 되는거였는데, 몰라서 막 돌아다니다 시간이 지체되었네요..ㅡㅡ

다시 주위에서 단서를 찾아보니 한 여인이 습격한 남자를 피해 우물밑으로 도망가다 우물 끈에 목이 메달려 죽었고, 왼팔이 없는데, 왼팔엔 남편이 준 소중한 팔찌가 끼어져 있었습니다. 그 팔찌를 찾기위해 우물 밑으로 내려가야 합니다.

우물 밑으로 내려가자

우물 밑에 내려가서 잠수로 바닥으로 더 내려가면 잃어버렸던 왼팔이 있습니다. 왼팔엔 팔찌가 끼워져있는데 팔찌를 획득했으면 이제 우물 밖으로 다시 빠져 나가야합니다.

우물 밑이 이렇게 깊고 넓은지 몰랐습니다ㄷㄷ 헤매다가 마을 호수로 이어진 곳으로 빠져나왔네요. 마을에서 다시 우물이 있던 곳으로 갔습니다.

팔찌와 함께 여인의 시신을 화장해주는 게롤트. 화장을 하자 정오악령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흉칙하게 생격네요;;

처음에 공격이 안 먹혀서 당황했습니다; 알고보니 이르덴 마법을 써서 이르덴 마법진 안에서 공격하면 되는거였네요. 정오악령을 물리친곳의 잔재에서 정오악령 전리품을 획득하고, 다시 오돌란에게 가서 정오악령을 물리쳤으니 더 이상 유령이 나오지 않을 거라고 알려줍니다. 

오돌란은 기뻐하면 게롤트에게 사례금을 주려고 합니다. 그런데 그때 또 다시 등장하는 선택문! 저는 사례금을 받는다는걸 선택했습니다. 아무리 그래도 목숨걸고 하는 일인데 사례금은 받아야져ㅎㅎ

우물의 악마 퀘스트 완료~

↓ 제가 직접 플레이한 영상입니다. 심심하면 한번 봐주세요ㅎ

https://youtu.be/zXwZYyVMQ0E

 

반응형

'게임플레이 > 위쳐3'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쳐3 플레이 일지#1  (1) 2022.12.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