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플레이

붕괴: 스타레일 리뷰 및 플레이 후기

by 택형. 2023. 5. 27.
반응형

모바일 게임에 별로 관심이 없는 저도 들어 본 정도의 인지도 있는 게임인 붕괴의 후속작?이 나왔다고 해서 이번 기회에 한번 해보았습니다. 저는 붕괴 게임을 한번도 해 본 적이 없고, 붕괴: 스타레일로 처음 하게 되었는데요, 과연 어떤 게임이길래 이러게 인기가 있는걸까? 기대가 되었습니다.

인트로에서 우주선이 등장하는데 멋있어서 더욱 기대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인게임 캐릭터가 나오자 급 실망감이 들었네요.ㅋㅋ 캐릭터 그래픽은 솔직히 좀 별로 였습니다. 그래도 캐릭터들이 예쁘고 색감이 좋아요ㅎㅎ디자인은 잘 뽑았더라고요~

그리고 풀 보이스로 나오는 한국어 더빙은 정말 잘 된거 같습니다...성우 목소리와 목소리 연기가 좋았네요ㅋㅋ

전투 시스템은 턴제였는데, 전제 시스템상 상당히 지루해 질 수 있는데, 희안하게 이 게임은 턴제가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었습니다!

각 속성을 잘 이용해서 전투를 좀 더 유리하게 이끌 수 있고, 불리해질 수 있어서 좀 더 신중하게 전투에 임해야 합니다.

전투 시스템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한거 같더군요. 전투 모션도 간결하면서도 상당히 정성드려 잘 만들었습니다.

처음시작하는거라 시스템에 적응이 필요한데,스토리에 게임 시스템을 잘 녹여놨습니다. 스토리를 진행하며서 게임의 시스템을 이용해 진행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시스템을 익혀 나갈 수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이지만, PC로 플레이 했는데 PC게임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PC환경에 신경을 많이 쓴 느낌입니다.PC로 플레이하는데 전혀 불현한 점이 없었습니다.

그렇게 많이 해보진 않았지만, 최근에 한 모바일 게임 중 제일 재미있고, 퀠리티가 좋았네요.

아직 해보지 않았다면, 해보길 추천드려요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