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ai 챗GPT로 내 허접한 글 다듬어 보기.

by 택형. 2024. 4. 10.
반응형

제가 블로그에 글을 쓰고 글을 한번 쭉 보면 글 작성 능력이 허접하다는 걸 매번 느낍니다.ㅋㅋ

그래서 문득 ai에게 도움을 받아 보면 어떨까 생각이 들어 한번 해보기로 했습니다.

최근에 작성한 글인 게임 플레이 후기 및 리뷰에 대한 글로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 내가 쓴 글

이번에 에픽게임즈에서 무료로 푼 아우터월드라는 게임을 해보았습니다.

몰랐었는데, 이미 받았던 게임이더군요ㅋㅋ

스샷을 봤는데 그래픽이 A급 게임 같았고, 무려 한글!

텍스트가 많은 게임인거 같은데 다행이네요.

↓ AI가 다듬은 글

최근 에픽게임즈가 무료로 제공한 게임 '아우터월드’를 플레이해 보았습니다. 이 게임을 내 라이브러리에서 발견했을 때, 이미 소유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재미있는 일이죠!

스크린샷을 통해 처음 게임의 그래픽을 접했을 때, AAA급 게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세련되고, 디테일이 살아있는 그래픽은 게임의 몰입감을 높여주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게임 내에 한글 지원이 완벽하게 되어 있어서 놀랐습니다.

텍스트가 많은 게임인 만큼, 한글 지원은 게임을 즐기는 데 있어 큰 이점이 됩니다. 게임의 세계에 더 깊이 빠져들 수 있게 해주죠. '아우터월드’는 단순한 게임을 넘어, 한 편의 이야기를 읽는 듯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

제 허접한 4줄의 글이 8줄이 되는 기적을 보여주네요 ㅋㅋㅋㅋ

하지만 글이 어색한 부분이 있고, 문체가 조금 딱딱하네요.. 추가로 더 해보았습니다.

↓ 내가 쓴 글

인트로가 끝나면 캐릭터 특성을 정할 수 있는데 정말 다양하네요. 한글이라 다행; 근데 특성들이 어디서 많이 본듯한 특성들입니다..설마해서 검색해보니 폴아웃을 만들었던 팀이 다시 뭉쳐 만든 게임이더군요.

↓ AI가 다듬은 글

게임의 인트로가 끝나고 나면, 캐릭터를 나만의 방식으로 정의할 수 있는 순간이 찾아옵니다. '아우터월드’는 플레이어에게 다양한 캐릭터 특성을 선택할 기회를 제공하는데, 이는 게임의 깊이를 더해줍니다. 한글로 제공되는 특성들 덕분에, 선택의 과정이 한결 수월해졌습니다.

그러나 특성들을 살펴보니, 어딘가 익숙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는 폴아웃 시리즈를 만들었던 개발팀이 '아우터월드’를 개발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해소되었습니다. 폴아웃의 유산이 이 게임에도 스며들어 있음을 느낄 수 있었죠.

이러한 발견은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켰습니다. 폴아웃을 즐겼던 팬이라면, '아우터월드’에서도 비슷한 매력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개발팀의 전작에서 느꼈던 친숙함과 새로운 세계의 발견이 어우러져,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

이번에는 단 2줄이 9줄이 되었네요ㅋㅋㅋㅋ

그래도 여전히 글은 좀 어색하고 문체가 조금 딱딱합니다.

이런 부분은 직접 수정해 주면 될거 같습니다.

이정도일 줄은 몰랐는데 제 글로 직접 실험해보니 ai가 정말 대단하다는게 느껴집니다.

앞으로 ai의 도움을 좀 받아야겠네요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