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플레이

던전 앤 파이터 격투게임DNF Duel 간략플레이 후기 및 리뷰

by 택형. 2024. 8. 9.
반응형

저번에 에픽게임즈에서 무료로 풀었을 때 아쉽게 놓친 'DNF 듀얼'을 이번에 또 풀려서 한번 해보았습니다.

이게임은 한국 유명 온라인 게임인 던전 앤 파이터의 격투 버전인데요.

퀄리티가 좋아 보여서 기대가 되었습니다.

 
 
 
 

게임을 실행하면 인트로 영상이 시작됩니다.한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퀄리티네요.ㅎ

잘 만들었습니다.

메인 메뉴로는 온라인, 로컬, 연습, 콜렉션이 있습니다.

일단 로컬모드에 있는 스토리 모드를 플레이해보았습니다.

캐릭터 선택화면. 생각보다 캐릭터는 적어보이네요. 캐릭터 마다 스토리가 다른가 봅니다.

 

대사가 나오는데 무려 풀 더빙! 뭐 격투액션 게임에서 스토리는 기대를 하면 안되지만, 풀 더빙이라 몰입도가 올라가네요.

기술들이 화려하고 2D격투게임에도 불과하고 그래픽이 훌륭합니다. 그런데 문제점이 튜토리얼 스킵하고 플레이해서 기술을 잘 모르겠네요.;

그래서 연습모드에 있는 튜토리얼로 키를 어느정도 배웠습니다. 기술 조작은 엄청 쉽더군요. 초보도 쉽게 익힐 수 있는 조작난이도였습니다.

 
 

각성기를 쓰면 애니메이션 연출이 있네요. 멋집니다.

 

키도 어느정도 익혔겠다. 실제 사람들과 한번 대결해 보고 싶어 온라인 모드를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이게 뭐지?네트워크 에러?

멀티가 안됩니다! 혹시 몰라서 컴퓨터를 껐다가 켜도 마찬가지...ㅠ

저희집 PC의 문제인지는 모르겠으나 격투게임에서 멀티가 안된다는건 치명적인 하자라고 생각이 듭니다..

오늘 무료로 풀어서 서버가 터졌나?

아무튼 멀티는 포기하고 그냥 프리모드에서 혼자 컴퓨터와 대결했습니다.

이 게임은 그래픽 면에서는 깔게 없을 정도로 휼륭했습니다. 임팩트도 화려하고, 쉬운 조작 난이도로 스타일리쉬한 플레이이가 가능해서 재미있었습니다. 그런데 똥손이라 기본 난이도에서도 엄청 뚜들겨 맞았네요..ㅠ

컴퓨터가 하는 플레이를 보니 멀티로 사람들이랑 했어도 엄청 뚜들겨 맞다가 열받았서 껐을듯...ㅋㅋㅋ

좋았던 점

  1. 퀄리티 좋은 게임 그래픽
  2. 쉬운 조작성
  3. 풀 더빙 스토리 모드
  4. 개성있는 캐릭터들

아쉬었던 점

  1. 온라인 플레이가 오류나서 안된다.(저만 그런걸지도?)
  2. 개인적으로 온라인게임 던전앤 파이터의 결투장이 더 재밌는거 같다..
  3. 캐릭터가 좀 더 많았으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