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플레이

워해머 40,000 :메카니쿠스 간략 플레이 후기 및 리뷰

by 택형. 2022. 11. 5.
반응형

이번에 에픽게임즈에서 무료로 푼 워해머 40,000: 메카니쿠스를 해보았습니다.워해머 40k라고도 하던데 턴제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누군가가 만든 한글패치가 있다고 하는데, 불행히도 에픽게임즈로는 한글이 안된다고 하네요.ㅜ
그래서 그냥 한글패치 없이 진행해 보았습니다.

처음에 튜토리얼식으로 게임진행을 하는데 영어라 잘 모르겠네요ㅋㅋ 일단 지역으로 이동해서 이벤트를 겪으며 최종 목적지까지 도달해야 됩니다.

이벤트로 캐릭터들의 체력이 깎이다던가 회복되던가 등등이롭거나 해로운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약간 복불복 요소가 있네요. 선택지가 있지만 어차피 복불복이라 아무거나 골라도 상관없어요ㅋㅋㅋ

전투방식은 일반 턴제게임과 비슷합니다. 이동하거나 공격하기.. 전투 시스템중 CP라는게 있는데 이 CP를 이용해서 전투요원을 더 증원하던가, 이동력을 더 얻을 수도 있습니다. 전투를 하는데 CP가 중요한 전략 요소 중 하나가 되겠네요.
그리고 적이 체력이 다되서 쓰러지는데 죽은건 줄 알고 냅두면 몇 턴 뒤에 되살아 납니다 ㅡㅡ; 그래서 되살아나게 하고 싶지 않으려면, 쓰러지고 나서 한번더 때려서 마무리를 확실하게 해야 됩니다.
옛날에 했던 일본식 턴제 게임 그래픽에 익숙한 저로는 그렇게 끌리지 않는 그래픽인거 같습니다. 사이버틱한 느낌이라 이런 느낌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그래픽이 마음에 들거 같네요.

이 게임의 마음에 들었던 시스템 중 하나가 있는데요, 바로 캐릭터를 RPG게임 처럼 능력치를 키우던가 장비를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능력치나 장비는 이벤트나 전투, 블랙스톤을 통해 얻을 수 있는데, 캐릭터를 키우는 맛이 있습니다. 장비도 장비마다 특징들이 있어서 특징을 잘 알아보고 고민해봐야 합니다. (위의 이미지를 보면 공격으로 인해 주의에 있던 아군도 피해를 입었다.)

녹아내리는 우리편..

나중에 너무 쎈 적이 나와서 이길 엄두가 안나네요.. 이길려면 전투를 많이하는 노가다 작업으로 좋은 장비와 능력치를 많이 올려야 될 거 같습니다.ㅎㅎ
↓ 플레이 편집 영상도 올렸는데 심심하면 한번 봐주세요~
https://youtu.be/zlEdlbEm0lw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