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플레이

코스튬 퀘스트 2 (Costume Quest 2) 간략플레이 후기 및 리뷰

by 택형. 2022. 12. 18.
반응형

예전에 에픽게임즈에서 무료로 플레이 했던 게임 코스튬퀘스트2의 플레이 후기 및 리뷰를 작성해볼까 합니다.

 

일단 캐릭터들이 아지자기하고 핼러윈 복장을 한 캐릭터들이 귀여운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핼러윈축제기간이 배경인거 같네요.

하지만 요즘 게임들의 좋은 그래픽을 선호하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래픽을 좋아하진 않을 거 같네요ㅎㅎ

 
 

게임 스타일은 예전 일본식 RPG게임입니다. 시작하면 마을을 돌아다니면서 사람들과 대화하며 정보를 얻습니다.

 

개인적으로 뭔가 박명수 느낌이 드는 악당...

악당 아저씨때문에 좀비?같은 것들이 소환되고 주인공들은 코스튬을 입고 상대하게 됩니다.

 

주인공의 급 아저씨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코스튬 스타일에 따라서 변신합니다. 이부분의 이 게임의 특징이자 재미 요소 중 하나입니다.

사무라이 조류아저씨가 친절하게 전투방법을 알려줍니다. 전투는 일본식 RPG턴제인데 타이밍에 맞게 공격하거나 방어하면 좀 더 높은 데미지 및 방어를 할 수 있습니다.

노란색 게이지가 끝까지 차면 필살기를 쓸 수 있는데, 컷씬이 나오면서 공격합니다.

캐릭터마다 코스튬을 바꿔 입으며 컷씬을 보는 재미도 쏠쏠 합니다.

코스튬마타 스텟에 영향을 주기때문에 어떤 코스튬을 입혀야 되는지 전략적으로 생각해봐야 합니다.

그런데 그래봐야 스텟이 공격력하고 체력밖에 없습니다.ㅋㅋㅋ

요즘게임은 스텟이 이것저것 엄청 많아 머리아픈데(예를들면 리그오브레전드..) 이건 단순해도 너무 단순함..ㅋㅋ

어린아이들을 타겟으로 해서 그런거 같네요.

 

코스툼을 바꿔 입어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ㅎㅎ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개인적으로 재미있게 했던 게임입니다. 하지만 노한글로 인해 중간에 막해서 안했네요..ㅜ 한글이 아닌게 아쉬웠던 게임입니다. 누가 한글화좀...

★ 좋았던점

  1. 아기자기한 그래픽
  2. 다양한 코스튬을 보는 재미
  3. 어렵지않은 게임플레이
  4. 핼러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아쉬웠던 점

  1. 노 한글
  2. 스텟이 공격력 체력밖에 없다
  3. 그래픽이 좀 올드하다

↓ 제가 플레이했던 영상입니다. 심심하면 한번 봐주세요^^

https://youtu.be/RWXGCglZOpI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