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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플레이 콘솔에서 모바일용 게임 빌드 업시 기본 수정 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wKbMX/btrMedMBjLt/CBoU3v9Jzm5kacgRD8aZrK/img.png)
먼저 유니티 상단의 File -> Build Settings를 클릭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49mye/btrMd2q1zf6/rnNbtoyYgju3DopedqYnO0/img.png)
1. Platform을 Android로 바꿔주고
2. Switch Platform 버튼을 누릅니다.
3. Build App Bundle (Google Play) 라디오박스 체크
4. Player Settomgs..로 들어갑니다.
![](https://blog.kakaocdn.net/dn/J68kQ/btrMe7Zr1cI/lmoQzWAH0Z1dF6KXQWnMu1/img.png)
Company Name, Product Name, Version 을 간단히 써줍니다.
Company Name은 회사이름 쓰는 란인데 회사가 없다면 아무거나 마음에 드는 이름으로 작성해줍니다.
Product Name은 게임이름을 영어로 써줍니다.
주의하실 점은 Company Name과 Product Name 이 이미 다른 사람이 똑같은 이름으로 구글에 등록되어있으면 안됩니다.
Version은 기본으로 놔두시고..
밑에 Default icon에는 게임이 폰에 설치될 시에 폰에 표시되는 아이콘입니다. 폰에 표시 될 그림 아이콘을 등록해 주세요.
![](https://blog.kakaocdn.net/dn/dbCS9t/btrMdQRTWyv/mDcImkbdXqMfJvy3vzDJok/img.png)
다음으로 Resolution and Presentation을 클릭해주세요.
![](https://blog.kakaocdn.net/dn/cimWbg/btrMfdSODVw/XUsCTTnsqT0Cm5WpEuAM01/img.png)
Default Orientation을 보면 여러가지 선택 할 수 있는데 이건 게임을 실행시에 스마트폰의 방향을 설정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yo33l/btrMdMBYMT5/w2rTbvYcXUX6hxYieNezE0/img.png)
옵션별로 스마트폰 위치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6HwBr/btrMeGgLlhR/t4F9mUr3aPkJK37WpTQm40/img.png)
Setting for Android의 Other Settings를 클릭해서 세부 사항을 봐주세요.
![](https://blog.kakaocdn.net/dn/dwiXex/btrMfdL3nrP/QkThSdIVE0d7fzhOE4BK21/img.png)
버전과 Bundle Version Code는 등록한 후 업데이트를 올릴 때마다 높은 숫자를 넣어주셔야 합니다.
구글플레이 콘솔에 Bundle Version Code를 2로 등록을 했다면, 다음에 이 게임을 업데이트해서 콘솔에 올릴 시 3이상으로 해주지 않고 2나 1로 하면 등록이 안됩니다.
Minimum API Level을 Android11 이상 APILevel 30 이상으로 해주세요.
Scripting Backend는 Mono -> IL2CPP로 바꿔주세요.
Target Architectures 의 ARM64 라디오 박스를 체크해주세요.
![](https://blog.kakaocdn.net/dn/BBGo5/btrMbyEtNPl/l8kQ7xGgfmLD6LH8rE1ZSK/img.png)
Other Settings 설정은 끝났고, 이번엔 Publishing Settings 로 들어가줍니다.
![](https://blog.kakaocdn.net/dn/DoMjd/btrMeQwNDif/tEKhHmtC7SUukcsf5aPcL0/img.png)
Keystore Manager로 들어갑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YuCQ1/btrMeiUCKwx/MLTkmJnrf7LQLcrgqET6TK/img.png)
Keystore... -> Create New -> In Dedicatted Location.. 클릭
클릭하면 Keystore를 원하는 경로에 원하는 이름으로 저장할 수 있는데, 주의할 점은 꼭 저장했던 위치를 기억하고 계셔야합니다.(나중에 키스토어를 불러 올 일이 생김)
![](https://blog.kakaocdn.net/dn/Y8tKv/btrMdQYCvAU/eMjSRkrrKUWgjIgDMb8Sr0/img.png)
패스워드만 잘 기억해주시고 나머지는 대충 알맞게 써주시면 됩니다.
맨 위의 패스워드는 키스토어 패스워드이고
NEw Key Valuse의 패스워드는 프로젝트의 패스워드입니다.
다 기재하셨으면 맨 밑에 Add Key를 눌러주세요.
![](https://blog.kakaocdn.net/dn/cnwDCD/btrMedy4SRb/3HCcUPWqkwfXBXAJiDQ0I1/img.png)
키스토어를 등록했으면 위의 빨간 부분이 자동으로 입력되지만, 다음번에 버전 업하려고 빌드하려면 빨간부분이 비어있어서 패스워드를 써주셔야 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6n1vl/btrMdRXuyB7/43pq5yh49X2rkrCV3kpnJk/img.png)
여기까지 했다면 X를 눌러 창을 닫아주세요.
![](https://blog.kakaocdn.net/dn/cCWjOn/btrMgRV22qC/vtS4IYIlW1D7htEOxv2Y10/img.png)
마지막으로 Build 버튼을 누르고 경로와 이름을 지정해서 저장합니다.
그리고 저장한 abb 파일을 플레이스토어 콘솔에 올려주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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