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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게임만들기

유니티 Static 사용법 및 기능

by 택형. 2023. 3.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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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변수를 만들 때는 한 스크립트 안에서 작성하게 됩니다. 그러나 여러 스크립트에서 필요한 중요한 변수는 어디에 만들어야 할지 고민하게 되고, 만들어도 그 변수를 사용하는 스크립트마다 클래스를 가져와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매우 불편합니다.

하지만 static을 사용하면 다른 모든 스크립트에서 쉽게 가져올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스크립트가 여러 개이더라도 해당 변수는 하나만 적용되기 때문에, 왕 같은 자리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해하기 쉽게 예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public static string texton = " ON!";
}
 

위의 static 을 활용한 스크립트를 하나 작성했습니다.

static을 선언했으므로 test란 변수는 이제 어느 스크립트에서나 사용이 가능합니다.

버튼을 하나 만들고 버튼을 클릭 할 시 test변수를 가져와서 사타틱사용 OFF를 ON!으로 바꿔보겠씁니다.

버튼에 들어갈 스크립트를 간단히 작성했습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testButton : MonoBehaviour
{
   public Text  tt;

 public void testgo()
    {
        tt.text=  "스타틱" + test.texton ;
    }
}

코드 부분 끝쪽에 test.texton 가 스크립트를 가져온 코드입니다.

test라는 스크립트의 texton 변수를 testButton 스크립트에 가져왔습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잘 적용된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static을 사용하면 다른 스크립트에서 쉽게 가져올 수 있게 됩니다. 중요 변수들을 한 스크립트 안에 static을 선언해 관리하면, 다른 스크립트에서 사용하기 쉬워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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