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게임만들기

유니티 TextMeshPro 한글폰트 추가하는 방법(ㅁㅁㅁ 해결방법)

by 택형. 2023. 10. 22.
반응형

TextMeshPro로 한글 폰트를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일단 원하는 한글 폰트를 Assets -> TextMesh Pro -> Fonts 폴더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상단 메뉴의 Window - TextMeshPro - Font Asset Creator를 클릭

1. Font Source : 원하는 폰트 파일을 드래그해서 넣어줍니다.

2. Font Size : Auto Size 옵션도 있고 Custom Size 옵션으로 수치 조절 가능

3.  Atlas Resolution : 한글은 4096을 해줍시다.

4.  Character Set

  4-1 Custom Characters : 직접 필요한 글씨를 입력해서 필요한 부분만 아틀라스로 생성할 때

 4-2 Custom Range : 범위를 지정해서 아틀라스를 생성할 때

범위 숫자는 아래 참고.

1) 영어 범위 32-126

2) 한글 범위 44032-55203

3) 한글자모 12593-12643

4) 특수문자 8200-9900

보통 32-126,44032-55203,12593-12643,8200-9900 입력하면 한글,영어, 특수문자 잘 나옵니다.

5. 마지막으로 Generate Font Atlas를 클릭하면 어셋파일 생성됩니다. 생성되는데 조금 시간이 걸립니다.

한글이 잘 나오네요ㅎㅎ~ 그럼 이만~

↓ 영상으로도 만들었습니다. 심심하면 한번 봐주세요~ㅎ

https://youtu.be/5kmWL9NOpbc

 

반응형

댓글